5. 생활잡화점 일상글
제목 : 다이소 자취 필수품 5가지 추천
한 번씩 다이소에 들리게 되면 필요할 것 같은 마음에 이것저것 물건들을 잔뜩 구매하곤 하는데요.
실제로 집에서 유용하게 사용하는 제품이 있는가 하면 사용하지 않고 방치하거나, 금방 망가져서 버리는 똥템들이 있어요.
이럴 땐 돈 아깝게 뭐 한건가 싶다가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해서 잘 사용할 때는 역시 탁월한 선택이었다 싶은데요.
나름 제 기준에서 정리해본 가성비 버전 다이소 자취러 필수템 5가지를 이웃님들께 추천해볼게요.
1
첫 번째는 돌돌이, 바로 롤 크리너에요.
아무래도 자취를 하다 보면 청소도, 빨래도, 요리도 혼자 해결을 해야 하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시간이 부족할 수밖에 없죠.
‘작은데 금방 청소하지 않겠느냐 라며’ 자취를 해보지 않은 사람들은 너무나 쉽게 말해요.
하지만 작은 공간이라 할지라도 매일같이 청소하고 정리를 하려면 몸이 열두개라도 모자랄 지경입니다.
특히나 자취 공간으로 주로 사용되는 원룸의 경우 조금만 정리가 되지 않아도 지저분해 보이기 일쑤이기에 틈만나면 정리를 하는 수준이에요.
원룸 특성상 환기가 잘되지 않아서 먼지가 데굴데굴 굴러다니기도 하고 여성분들은 빠진 머리카락 때문에 더욱 지저분해 보이곤 하거든요.
이럴 때 간단하게 청소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크라프트 롤 크리너라 생각돼요.
가격도 2,000원 내지 3,000원이면 충분히 구매할 수 있으면서 리필용만도 판매해서 한번 구매하면 이후부터는 리필로 야무지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죠.
사용법도 간단하고 생각 외로 접착력도 강해서 집에서 요긴하게 쓸 수 있는 꿀템입니다.
2
두 번째는 세정 티슈나 물청소포에요.
소개한 두가지가 모두 청소관련 용품이다 보니까 뭔가 청소 홍보대사 같은 느낌이 있는데,
앞서 이야기했다 싶이 원룸 같은 경우조금만 지저분해도 더러워 보이기에 틈틈이 정리 청소하는 게 중요하거든요.
이 제품은 1,000원이면 충분히 구매 가능! 가격도 저렴한데 가성비도 최고입니다.
걸래 대용으로 바닥 같은 공간을 닦을 때 사용해도 좋지만 집안 구석구석 청소가 필요한 부분에도 활용할 수 있어요
요리하시는 분들은 가스레인지나 전기레인지 주변에 흐른 음식물 자국을 닦을수도 있고,
자취러들이라면 꼭 하나 있어야 하는 전자레인지를 청소할 때도 쏠쏠하고요.
걸레나 행주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묻은 이물질을 제거해야 하는 수고가 있지만 이건 그냥 한 장 툭 뽑아서 편하게 쓰고 버리기만 하면 되니 너무 편하죠.
일반 물티슈보다 두껍고 살균 기능까지 있어서 하나쯤 두면 유용하게 쓰기 좋은 꿀템입니다.
3
세 번째 소개할 다이소 가성비 아이템은 여름에는 꼭 쟁여두어야 하는 제품, 다이소 자취러 필수템 보수용 방충망입니다.
사이즈별로 다양하게 구매 가능한데 가격은 거의 1,000원 ~ 3,000원 선이에요.
아예 사이즈가 규격대로 나오는 게 있는가 하면, 자유롭게 재단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테이프처럼 나오는 제품도 있습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창문에 방충망이 있는데 가끔은 훼손되기도 하고 구멍이 커지면 온갖 벌레가 들어오거든요.
특히나 창 아래에 물 빠짐 구멍이라 해서 뚫려있는 부분이 있는데 여길 막아주지 않으면 모기나 날벌레들이 꼬이기 쉬워요.
방충망을 구매해서 따로 수선을 하려면 배보다 배꼽이 큰 격인데요.
다이소는 이렇게 저렴한 가격에 보수용 방충망을 구매할 수 있으니까 참고하셔서 혹시나 방충망 파손 있을 때 교체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4
네 번째 다이소 자취 꿀템은 싹스틱이에요.
옷 같은데 얼룩이 생겼을 때 세탁 없이 지울 수 있는 제품인데요.
사이즈도 작고 미니미 해서 평소에 가방에 쏙~ 넣어 다니다가 음식물이 튀었을 때 임시방편으로 세탁하기 좋은 제품이에요.
가격은 무려 1500원으로 저렴!
사용방법은 옷 오염된 부위에 스틱을 쓱쓱 문질러만 주면 끝이랍니다.
물을 뿌려서 한번 손빨래를 하면 좀 더 깨끗이 지워진다고 하네요.
자매품으로 운동화 클리너도 있는데, 물로 적신 다음 신발 오염된 부위를 닦아 주면 깨끗하게 닦여요.
운동화 같은 경우 한번 세탁을 하면 세제도 많이 들고, 힘도 들고, 신발 고유의 모양도 흐트러지기 일쑤인데요.
이 제품을 사용하면 신발 모양은 그대로 유지 가능하면서 오염 물질만 빠르게 지워낼 수 있으니 너무나 편하죠?
5
다섯 번째 마지막은 바로 다이소 신발정리대!
자취하는 분들의 최대 고민은 바로 늘어나는 짐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생활공간,!
특히나 신발장 같은 경우 아예 없거나, 있더라도 공간이 협소한 경우가 많아 신발이나 잡동사니를 보관하기에 어려움이 큽니다.
이럴 때 신발정리대가 있으면 좁은 공간도 한결 넓게 사용할 수 있어요.
신발정리대는 한 켤레를 위아래로 수납할 수 있기 때문에 원래는 한 켤레를 보관하는 공간에 두 켤레도 둘 수 있어 공간 활용도 끝판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1,000원으로 동일하지만 제품에 따라 높이 조절이 가능한 것과 높이 조절이 불가능한 것이 있는데요.
이 두가지의 결정적인 차이는 바로 높이인데요
높이 조절 가능한 제품은 아무래도 기본템 보다는 높이가 있는 편이라서 신발장의 높이를 보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6
자취러라면 꼭 알고 있어야 하는 다이소 가성비 자취템 5가지 알아봤는데요.
최대한 남녀 구분 없이 누구나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골라봤는데 어떠셨나요?
물론 이 외에도 자취하며 필요한 아이템이 수도 없이 많이 있겠지만, 가성비 기준으로 봤을 때 쓰임이 쏠쏠한 녀석들로만 준비해봤습니다.
모두 다해도 만원 이내로 구매 가능하고, 하나씩 챙겨두면 언젠가는 유용하게 쓰일 꿀템들이기 때문에 막 이제 자취를 시작하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하고 싶어요.
단돈 천원이지만 작고 소중한 내 돈, 좀 더 가치있게 사용하기를 바라면서 오늘 하루도 알뜰하고 야무지게 보내시길 바래봅니다.